2025/10 11

(가을여행) 남대천 연어생태공원 방문 후기

[양양10경 제1경] 가을 남대천, 은빛 귀환의 기적을 만나는 곳! 남대천 연어생태공원 방문 후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강원도 양양의 아름다운 자연을 만끽할 수 있는 특별한 장소, 남대천 연어생태공원 방문 후기를 들려드릴게요. '연어의 고향'이라 불리는 양양 남대천의 자연을 가장 가까이에서 느낄 수 있는 곳이랍니다. 이곳은 양양 10경 중 제1경에 속할 만큼 아름다운 경치를 자랑하며, 특히 가을철에는 생명의 신비와 아름다운 풍경이 조화를 이루는 곳으로 봄의 한가운데로 들어서는 4월이면벚꽃이 긴 터널을 이루면서 펼쳐진 꽃대궐은 드라이브 코스로자전거도로가 있어 자전거 데이트 코스로도 사랑받고 있으며 오대산과 설악산, 점봉산 자락에서 휘돌며 흘러내려 온 물줄기는남대천에서 만나 동해 바다로 이어지는데 양..

카테고리 없음 2025.10.26

(가을여행) 청남대에서 만난 고요한 호수와 역사 정원

청(가을여행) 내륙의 다도해, 청남대에서 만난 고요한 호수와 역사 정원 충청북도 청주내륙의 다도해라 불리는 푸른 대청 호반과 함께하는‘따뜻한 남쪽의 청와대’라는 의미를 지닌 청남대에 다녀왔습니다 이곳은 과거 20년간(1983년~2003년) 다섯 분의 대통령 공식별장이자 제2집무실로 휴식과 국정을 구상하던 대한민국 역사의 중요한 공간이었고 2003년 4월 18일 국민들에 개방, 문화, 예술, 역사가 함께하는 치유와 힐링의 호수 공원으로 사랑받고 있습니다. 흔히 ‘내륙의 다도해’라 불릴 만큼 대청호의 잔잔하고 아름다운 풍경이 일품인 곳이었습니다 역사의 숨결이 느껴지는 공간, 대통령별장 본관과 오각정 길 청남대에 들어서면 잘 가꾸어진 정원과 함께 웅장한 본관 건물이 시선을 사로잡았는데 이곳은 역대 대..

카테고리 없음 2025.10.18

(가을여행) '느낌'과 '쉼'이 충전되는 산소 카페청송군 1박 2일 여행기!

'느낌'과 '쉼'이 충전되는 산소 카페청송군 1박 2일 여행기! 복잡한 도시를 벗어나 맑은 공기와 고즈넉한 아름다움 속에서 진정한 '쉼'을 느껴보신 적 있으신가요? 경주 여행을 마치고 최근 '산소 카페'라는 별명을 가진 경북 청송으로 1박 2일 여행을 다녀왔답니다. 청송은 인구 2만 4천 명의 소도시로 사과가 유명하며유네스코 세계지질공원으로 지정되었습니다 1일차: 기암괴석의 절경과 백자의 우아함 속으로! 소노벨 청송, 주왕산의 품에서 하룻밤여행의 시작은 편안한 숙소부터죠! 저희가 머문 곳은 소노벨 청송이었습니다. 주왕산 국립공원 입구와 가까워 접근성이 최고였고, 시설도 깔끔해서 여행의 피로를 푸는 데 안성맞춤이었어요. 아침에 창문을 열면 청송의 맑은 공기가 온몸을 감싸는 기분, 정말 '산소..

여행 이야기 2025.10.12

경주의 숨결, 불국사, 양남 주상절리, 그리고 문무대왕릉

경주의 숨결불국사, 양남 주상절리, 그리고 문무대왕릉 경주, 천년 신라의 고도(古都). 이름만 들어도 아련하고 깊은 역사의 향이 느껴지는 이 도시는 갈 때마다 새로운 감동과 깨달음을 선사합니다. 이번 경주 여행 둘째 날은 시간을 초월한 건축미의 정수 불국사, 자연의 신비로움이 웅장하게 펼쳐지는 양남 주상절리 파도소리길, 그리고 신라인의 염원이 담긴 문무대왕릉을 중심으로 여정을 꾸렸는데 고즈넉한 사찰의 정취부터 동해의 거친 파도 소리까지, 역동적이면서도 평화로웠던 경주 여행 이야기입니다 1. 신라 예술의 극치, 불국사 (佛國寺): 과거와 현재를 잇는 평온함 528년, 신라 법흥왕의 어머니 영제부인의 발원으로 불국사 창건751년, 당시의 재상 김대성에 의해 두 번째 중창1593년, 왜군에 의해 파괴된 ..

카테고리 없음 2025.10.11

(경주여행) 천년 신라의 숨결을 따라, 경주 핫플레이스 완전 정복!

천년 신라의 숨결을 따라, 경주 핫플레이스 완전 정복! 경주 보문호 ‘보문호반길’을 돌아 보고천년의 역사가 살아 숨 쉬는 곳들을 체험하려 신라의 탄생 설화부터 조선 만석꾼의 지혜, 그리고 MZ 세대의 감성까지! 과거와 현재가 가장 '힙'하게 공존하는 경주 핵심 스팟들을 돌아 보았습니다 1. 신라의 시작, 경건함이 서린 발원지: 나정 & 육부전 경주 여행의 첫 시작은 바로 신라의 탄생지로국사 책에서만 보던 그 전설의 현장으로 가봅시다 나정(蘿井)박혁거세의 탄생 설화가 깃든 우물나정은 신라의 시조 박혁거세가 태어났다는 전설이 깃든 우물 터입니다 오릉 근처 탑동에 위치해 있는데 전설 속 이야기신라 건국 이전, 서라벌을 다스리던 여섯 촌장들이 알천 언덕에 모였을 때 양산 기슭에 있던 나정(우물)에서 흰말이..

여행 이야기 2025.10.09

대한민국 관광의 역사, 경주 '보문호반길' 완주 후기

시간이 멈춘 듯 관광의 역사가 흐르는 경주 '보문호반길' 완주 후기 (호반장 단팥빵) "경주" 하면 다들 첨성대, 불국사, 석굴암만 떠올리시겠죠? 물론 신라 천년의 역사가 숨 쉬는 그곳들이 경주의 핵심이지만 오늘 제가 이야기할 곳은 그 모든 역사 위에 현대적인 휴식과 낭만이 어우러진바로 보문호와 그 둘레길입니다! 경주 여행의 새로운 매력 보문호 둘레길 산책을 함께하시죠 호수, 그 이상의 의미, 보문호의 이야기 아침 일찍 숙소인 소노캄 경주를 나서 보문호 둘레길을 걷기 시작했어요. 잔잔한 물결 위로 아침 해가 비치는데, 그 풍경이 정말 평화롭고 아름다웠죠. 그런데 이 평화로운 호수가 평범한 자연 호수가 아니라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보문호는'보문관광단지' 조성의 핵심 기반 시설로조성된 인공 호수..

여행 이야기 2025.10.08

리뉴얼 ‘소노캄 경주’ 2박 3일 이용 후기

리뉴얼 ‘소노캄 경주’ 2박 3일 이용 후기 천년 고도 경주 경주 보문관광단지 중심에 19년간 자리를 지켜온 ‘소노벨 경주’가 지난 13개월간 1700억 원을 투입, 브랜드의 정체성을 새롭게 정의, 5성급 프리미엄 리조트 ‘소노캄 경주’로 리뉴얼하고 지난 9월 26일 정식 재오픈 했습니다 경주시는 경주에서 개최되는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 회의 (2025, 10. 31~11 1)를 앞두고 도시 전체가 설렘과 긴장 속에 새롭고 깨끗하고 아름답게 정비되고 있었고 천년의 역사를 품은 도시, 경주는유적지 구경만으로도 벅찬 감동을 주지만, 고요한 보문호와 함께하는 '소노캄 경주'는 숙소로 이용하기 편하고 좋았습니다 소노벨에서 소노캄으로 (뼈대 빼고 다 바뀐 리뉴얼) 혹시 예전의 '소노벨 경..

카테고리 없음 2025.10.07

대구 팔공산에서 만난 하늘길과 천년의 미소! (팔공산 케이블카 & 동화사)

대구 팔공산에서 만난 하늘길과 천년의 미소! (팔공산 케이블카 & 동화사)경주 여행을 떠나면서 중간 기착지로 대구의 명산, 팔공산(八公山)에 들렀습니다. 팔공산은 대구의 진산(鎭山) 이자, 23번째 막내 국립공원으로 수려한 자연 경관과 깊은 역사를 자랑하는 곳인데요.짧은 시간 안에 핵심만 쏙쏙 볼 수 있었던 팔공산 케이블카와 천년 고찰 동화사 방문 후기입니다 팔공산 국립공원은 2023년 12월, 우리나라 제23호 국립공원으로 지정되었으며, 대구광역시 동구·군위군과 경상북도 경산시·영천시·칠곡군 등 5개 시·군·구에 걸쳐 있고총면적은 126.058㎢입니다신라의 중악(中岳)으로 불렸던 팔공산은 오랜 세월 영남 사람들의 마음을 품어온 명산으로, 병풍처럼 펼쳐진 화강암 능선을 따라 비로봉(1,193m), 동..

여행 이야기 2025.10.07

30년 내공의 양은 쟁반 한 상! 대구 본동 '대영식당'

30년 내공의 양은 쟁반 한 상! 대구 본동 '대영식당', 이모님 손맛에 제대로 취하다! 여러분, 혹시 '진짜' 집밥이 그리울 때가 있지 않으신가요? 뻔한 체인점 말고, 세월의 냄새가 물씬 나는 찐 노포 말이에요! 경주 여행길에 들렀던 대구 달서구 본동에서 30년 전통을 이어가고 있는 대영식당에 다녀왔는데요단언컨대 '노포 맛집' '30년 전통' 타이틀에 손색이 없는 곳이었습니다! 추억 소환! 양은 쟁반 위에 차려진 정겨운 한 상입구부터 느껴지는 투박하지만 정겨운 분위기가 좋았어요. 화려함 대신 익숙함이 가득한 실내에 들어서니어렸을 적 동네 식당에 온 것 같은 기분이 들었죠. 자리에 앉아 우리가 주문한 메뉴는 바로 오징어덮밥과 돼지 덮밥! 주문을 하자마자 주방에서 볶음 요리의 맛있는 냄새가 진동을 하는데,..

여행 이야기 2025.10.07

대구 '강정보 디아크' 방문기: 예술, 강물, 소중한 물과 관리의 중요성!

대구 '강정보 디아크 방문기' 대구광역시 달성군에 위치한 강정보 디아크에 다녀왔어요. 그 독특하고 미래적인 건축물에 압도당했고, 주변을 감싸고 흐르는 금호강과 낙동강의 합수 지점으로 아름다운 풍경에 마음까지 시원해졌답니다. 이곳에서 느낀 흥미로운 건축 이야기, 그리고 그 배경이 되는 4대강 사업과 |우리 삶에 필수적인 물 관리의 중요성에 대해 생각해 보는 소중한 시간이었고 강정보 디아크 광장에서는 51년 전통의 ‘2025년 달성 대구 현대미술제 (25.9.13~10.12)와 달성군 대구편입 30주년 기념미래달성, 그림 그리기 공모전> 출품작 특별전(25.9.13~10.12)디아크 문화관 내부 전시장에는 달천예술창작공간 역대 입주작가들의 교류전 작품들을 구경할 수 있어 좋았습니다강정보 디아크: 물방울이 빚..

여행 이야기 2025.10.04